트럼프 "인플레이션 전혀 없다..연준 금리 인하해야"

    작성 : 2025-04-07 21:41:43 수정 : 2025-04-07 21:42:04
    ▲ 자의적인 국가별 무역장벽을 주장하며 고율관세 정책을 휘두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고율관세에 따른 물가상승을 부정하며 기준금리 인하를 촉구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이른 아침에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을 통해 "유가가 내려가고 금리가 내려가며 식품 가격이 내려간다"며 "인플레이션은 전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금리가 내려간다는 말 뒤에 괄호를 치고 "느리게 움직이는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인하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같은 발언은 자신의 관세 때문에 세계 증시가 주가 급락으로 패닉에 빠지고 미국 내 물가상승 가능성이 커진 상황에서 나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같은 혼란에 대한 우려를 일축하고 미국 우선주의를 표방하는 자의적 관세의 정당성을 다시 주장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잘못된 대우를 받아온 미국은 이미 관세가 부과되고 있는 가해국들로부터 한주에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는 가장 큰 가해국인 중국이 보복하지 말라는 나의 경고를 인정하지 않고 터무니없이 높은 관세에 더해 추가로 관세를 34%나 올렸음에도 일어나고 있는 일"이라고도 적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 증시에서 주가가 폭락하고 있다는 점도 별도로 강조했습니다.

    자신의 고율관세 정책기조에 변함이 없을 것임을 시사하는 소신을 재확인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은 미국을 이용해 충분히 많은 돈을 벌었다"며 "우리의 과거 지도자들이 그것과 다른 많은 것들을 우리나라에서 일어나도록 한 데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영환
      김영환 2025-04-08 02:20:25
      극우악마들은 입벌사 입벌거 입벌악 들이야..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