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레이싱부터 공군 에어쇼까지…10월 하늘 수놓는 항공레저 축제 열린다

    작성 : 2023-10-25 13:42:17
    10월 28일부터 이틀간 충남 태안 한서대에서 ‘제8회 항공레저 페스타’ 열려
    드론레이싱, 패러글라이딩, 모형항공기 등 5개 종목 국토부 장관배 대회 개최
    열기구와 비행시뮬레이터, 항공기 비상탈출 등 11종 체험 부스 운영
    ▲ 제8회 항공레저 페스타 포스터 : 국토교통부

    10월 하늘을 수놓는 항공레저 축제인 ‘항공레저 페스타’가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충남 태안에 위치한 한서대 비행장에서 열립니다.

    국토교통부는 항공레저 등 기초항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항공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항공레저 페스타’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항공레저 페스타’는 항공레저 동호인에게 경연의 장(場)을, 일반인들에게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의 장으로 종목별 참가 선수 950여 명, 청소년 등 일반관람객 등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레이싱, 패러글라이딩, 모형항공기 등 5개 종목에서 국토부 장관배 대회가 펼쳐지고, 열기구와 비행시뮬레이터, 항공기 비상탈출 등 11종의 체험 부스를 운영합니다.

    특히, 28일 개회식에서는 공군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연정국악단 등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같은 날 저녁에는 드론라이트쇼도 이색적인 볼거리를 연출합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체험과 볼거리가 준비된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부터 회복기에 있는 항공 분야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항공레저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서는 비행안전 확보가 가장 중요한 요건” 이라며, 동호인들의 안전수칙과 절차 준수 당부도 덧붙였습니다.

    #제8회항공레저페스타 #블랙이글스 #에어쇼 #드론레이싱 #태안한서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