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백신 산업 특구 3년 연장..'백신 산업 메카 기대'

    작성 : 2020-12-06 19:02:30

    【 앵커멘트 】
    화순에는 국내에 유일한 백신산업특구가 지정돼 있는데요.

    지역 스타트업 기업이 코스닥에 상장되는 등 성과를 보이면서 당초 올해 말까지였던 지정 기한이 3년 더 연장되면서 전남을 대표하는 미래 산업으로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박성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반려동물의 암을 치료하기 위한 연구 활동이 한창입니다.

    화순에 있는 이 바이오 업체는 지난 9월, 기술 특례로 코스닥 상장기업이 됐습니다.

    전라남도 자생 바이오기업으로 출발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첫 사례입니다.

    ▶ 인터뷰 : 정광준 / OO바이오 대표
    - "국내 여타 바이오 기업들에 비해서 임상 진도가 빠른 편에 속하기 때문에 거기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고요. 임상 실험에 최선을 다해서 좋은 성과, 암 환자들에게 치료의 희망을 드리는 게 일단 목표고요."

    화순군은 지난 2010년 화순생물의약산업단지와 화순전남대병원 일대 94만여㎡를 국내 유일 백신산업특구로 지정하고 운영해왔습니다.

    관련 기업 27곳이 입주해있는데, 연구 개발부터 임상 실험, 제품화까지 한곳에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에 타지역 기업의 이전 문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당초 특구 지정 기한은 올해 말까지였지만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특구 기간을 3년 더 연장하기로 결정됐습니다.

    사업비도 4,410억 원 규모에서 4,560억으로 150억 원 추가 증액됐고, 제2 생물의약산업단지를 조성해 특구를 확장할 계획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유수은 / 화순군청 생물산업팀장
    - "굵직한 국책사업과 기업 유치를 많이 올리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2021년도에는 국가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코로나19 대유행에 갈수록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백신산업,

    바이오와 메디컬이 결합된 국내 유일 백신산업특구가 화순, 그리고 전라남도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kbc 박성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