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연결]이 시각 귀경길...고속도로 아직 한산

    작성 : 2017-10-06 06:36:40

    【 앵커멘트 】
    남>추석을 지낸 귀성객들이 어제부터 귀경을 시작했습니다. 오늘 광주*전남 지역에서는 34만대가 빠져나가는 등 귀경행렬은 오늘 절정을 보일 전망입니다.

    여>취재기자를 전화로 연결해 자세한 고속도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고우리 기자 전해주시죠.


    【 기자 】
    네, 이 시각 현재, 광주*전남 지역 고속도로는 원활한 소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침 6시를 기준으로 광주에서 서울은 3시간, 목포에서 서울까지는 3시간 30분이 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귀경 차량이 늘어나는 오전부터 곳곳에서 지정체가 빚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34만대의 차량이 광주*전남을 빠져나가겠고 귀경행렬에 나들이 차량이 몰리면서 오전 10시부터 정체가 빚어질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광주에서 서울까지 6시간, 목포에서 서울까지는 7시간이 넘게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비가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여 귀경길은 더욱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오늘 광주*전남 지역을 포함해 전국에 5~30mm, 동해*남해안과 제주에는 최고 6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귀경길 안전운전 하셔야겠습니다.

    이 시각 현재 서울과 수도권으로 가는 귀경길 버스나 열차는 일부 시간대를 제외하고는 좌석이 남아있어 예매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광주 요금소에서 kbc 고우립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