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대통령 사면' 광주ㆍ전남 지역민의 반응은?

    작성 : 2021-01-05 05:54:23

    【 앵커멘트 】
    앞서 보신 것처럼 전직 대통령 사면 여부를 놓고 지역 정치권의 생각도 엇갈리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광주 전남 지역민들의 생각은 어떨까요?

    이어서 박성호 기자가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들어봤습니다.


    【 기자 】
    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꺼낸 두 전직 대통령 사면론에 대해 지역민들은 시기 상조라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 인터뷰 : 박정호 / 전라남도 순천시
    - "역사와 민족에 큰 죄를 지은 사람이 아직 그 죗값도 치르지 않았는데 벌써 사면론 나온다는 건 어불성설인 것 같습니다."

    ▶ 인터뷰 : 오세라 / 광주광역시 신용동
    - "되게 많잖아요. 못한 일들, 아직 되갚지 못한 게 많은데.. 좀 더 시간이 길었으면 좋겠어요."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이 이낙연 대표가 말한 국민 통합과는 관련이 없다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 인터뷰 : 이병귀 /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
    - "워낙 큰 죄를 가지고 갔으니까, 자기들이 만들었으니까.. 우리나라에서 '통합, 통합'하는 게 (사면) 그런 문제만은 아니었잖아요."

    반면 사면이 깊어진 국민들의 갈등의 골을 메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도 있었고,

    ▶ 인터뷰 : 강길수 / 광주광역시 중앙동
    - "여야를 떠나 국민 통합을 위해서 무조건 의견에 찬성합니다. 국민 통합을 하면 이 코로나 난국도 빨리 타개할 수 있지 않을까요?"

    사면을 해주는 대신 전직 대통령들에게 사회적 역할을 부여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 인터뷰 : 박종규 / 전라남도 여수시 화장동
    - "잘못된 점이 많았지만 사면을 해줘가지고 사회에 다시 헌신할 수 있는 그런 기회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니까.. 앞으로 잘하겠죠 사면해 주면"

    kbc 박성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