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에 바이오캠퍼스 선다…화순군-조선대 손잡아

    작성 : 2025-11-26 17:50:01
    ▲ 26일 화성군청 소회의실에서 구복규 군수(오른쪽)와 조선대 김춘성 총장이 '화순 바이오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 화순군]

    전라남도 화순군이 조선대학교와 함께 '화순 바이오캠퍼스' 구축에 나서며 지역 바이오 인재 양성에 속도를 냅니다.

    화순군은 26일 군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백신산업특구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연구 기반 강화에 뜻을 모았습니다.

    협약에는 두 기관의 주요 관계자 15명이 참석해 캠퍼스 공동 구축과 관련 학과·연구기관 설립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양측은 지·산·학·연·병을 잇는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행·재정적 지원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화순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에서 취업과 정주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며 'K-바이오' 핵심 거점으로 도약한다는 목표입니다.

    구복규 군수는 바이오 인재 양성의 전환점이 될 협약이라며 조선대와의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김춘성 총장도 화순의 바이오 기반과 대학의 교육 역량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실무 협의를 통해 캠퍼스 운영 방안과 구체적 로드맵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