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무역협상 이틀째..합의안 나올까 '관심'

    작성 : 2025-05-11 17:56:04
    ▲"美中, 스위스 제네바서 이틀째 무역협상 시작" [연합뉴스]

    미국과 중국의 고위급 무역 협상이 이틀째 일정에 들어가면서 합의안이 나올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11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양국 대표단이 전날에 이어 이날 스위스 제네바에서 고위급 회담을 재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지난 10일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과 허리펑 중국 국무원 부총리가 이끄는 양국 대표단은 약 10시간에 걸린 '마라톤 회담'을 열어 관세 인하 등을 협의했습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관세 전쟁'을 벌이고 있는 양국이 현안 논의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첫날 협의 결과가 구체적으로 공개되진 않았지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첫날 일정 종류 휴 "큰 진전이 이뤄졌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많은 것이 논의됐고, 많은 것에 동의가 이뤄졌다"며 "우호적이지만 건설적인 형태로, 전면적인 (미중 무역관계의) 리셋(재설정) 협상이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당초 예정한 회의 최종일인 이날 관세 인하 등 일부 현안에 대한 양국의 합의가 도출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