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픽뉴스] 수험생 불만 폭주, 전한길 카페 '탈퇴 인증' 릴레이

    작성 : 2025-02-03 18:01:03
    ▲ 윤석열 대통령 탄핵반대 집회에 나선 한국사 일타강사 전한길 씨 [유튜브 꽃보다전한길] 

    한국사 일타강사 전한길 씨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반대 집회 연사로 나서는 등 그의 행보가 일부 수험생들의 불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부정선거 음모론을 제기하고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 참석하는 등 논란을 일으킨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가 운영하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탈퇴 인증' 글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공무원 수험생을 위한 커뮤니티가 보수 성향 정치인 팬카페처럼 변질됐다는 게 주된 이유인데요.

    전씨가 운영 중인 '전한길 한국사' 카페의 게시판을 살펴보면 

    올 초부터 3일까지 전씨가 본인의 ID로 올린 9개의 글 중 8개는 부정선거 관련 영상 및 '2030세대와 국민께 호소하는 영상' 등 일련의 정치적 상황을 다룬 글로 채워졌습니다.

    해당 게시판의 수험정보 관련 글은 지난달 6일 이후 게시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 전씨가 자신이 운영하는 온라인 카페에 직접 올린 글 목록. 1월 이후 게시한 9개의 글 중 8개는 최근의 정치 상황과 관련한 내용이다 ['한국사 전한길' 카페 캡처]

    수험생 A씨는 "국가직 몇 달 남지 않은 학생들 분위기는 신경 안 쓰고 자신의 생각을 주입하고 설득하는 데만 혈안 돼 있는 거 같아 씁쓸하다"고 했습니다.

    이에 전 씨는 "지금은 나라 살리는 일이 더 중요해서 나라가 살아야 가정도, 직장도 강의도 할 수 있을 듯하다. 조금만 기다려 달라"며 "공부에만 집중 부탁한다"고 답했습니다.

    전씨가 부정선거 음모론 영상을 유튜브에 올린 이후부터 해당 카페를 탈퇴한다는 인증글도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 전씨의 제자들이 카페에 탈퇴 인증을 하며 남긴 글 ['한국사 전한길' 카페 캡처]

    한 수험생이 작성한 "강사로서 한길만 가신다더니, (이제는) 강사 말고 다른 일도 많이 하시니 탈퇴한다"는 글은 6,300회 이상 조회되며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핫픽뉴스였습니다. 

    (편집 : 문세은 / 제작 : KBC디지털뉴스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