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盧 추도식 가며 '라방'.."2만 명 넘게 탈당..편지 쓸 것"

    작성 : 2024-05-23 15:41:12
    ▲ 봉하마을로 가는 길에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유튜브 채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장 후보 경선에서 우원식 의원이 선출된 뒤 탈당 행렬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재명 대표가 이들에게 보낼 편지를 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23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도식에 참여하기 위해 경남 김해 봉하마을로 향하던 중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켜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현재 2만 명이 넘게 탈당했다고 알리며 "이번에 탈당한 분들 중엔 수십 년간 어렵게 민주당원으로 활동해 온 분들이 상당히 많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이들은) '왜 우리 뜻을 존중하지 않냐' '왜 우리 뜻이 인정받지 못한 것이냐'라고 한다"며 "합리적, 이성적 논쟁이라기보다 정서적 논쟁에 가깝다는 생각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 이유를 짐작컨대 기대와 애정이 커져서 그런 것 아닌가 싶다"라고 했습니다.

    국회의장 경선 결과에 대해서는 "충분히 할 수 있는 선택과 판단이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내 몫이기도, 당 지도부 몫이기도, 우원식 의원의 몫이기도 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나는 언제나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며 "위기는 기회를 언제나 동반한다는 것이 내 신념이고, 이번 일을 계기로 당원 중심의 대중정당으로 확실하게 변모시키자는 것에 반론이 크지 않을 것 같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 대표는 탈당한 당원들에게 보낼 편지도 작성 중이라고 알렸습니다.

    이 대표는 "방송이 늦어진 이유는 탈당한 당원들에게 편지를 쓰는 문안을 작성하느라 늦은 것"이라며 "포기하면 끝이고 당원으로 참여해 활동하는 이유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것 아니냐"고 역설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을) 포기하면 끝이다. 포기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대신 혼을 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유튜브 #라이브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최기섭
      최기섭 2024-05-25 05:50:53
      웃기는 지말만하는 뻔뻔한 잡범전과4범
      범죄자 쓰레기.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