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민선8기 강기정호 시작

    작성 : 2022-07-01 16:55:04
    67959'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를 기치로 민선 8기 광주 시정을 시작했습니다.

    강기정 시장은 오늘(1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역대 광주시장, 지역 국회의원, 시교육감, 자치구청장, 전남도 축하사절단, 시의원, 주요 기관장, 대학총장, 기업인,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대 광주광역시장 취임식을 열었습니다.

    강 시장은 "시민들의 삶이 바뀌고 시민들이 행복한 광주를 위해서는 시대의 변화에 맞는 새로운 산업 경쟁력이 필요하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광주 신경제지도'와 '광주 신활력특구'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광주 신경제지도는 기존 제조업과 인공지능 산업에서 확보한 경쟁력은 확장하고, 반도체, 차세대배터리, 자율주행차, 정밀의료, 국제마이스 등 5대 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는 것이 목표입니다.

    광주 신활력특구는 즐길거리가 부족하던 도시에서 맛을 알고 멋을 아는 ‘재미있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광주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게 됩니다.

    강 시장은 이날 취임식에 앞서 광주독립운동기념탑,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탑, 현충탑, 4·19혁명기념탑,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한데 이어, 시청 기념식수 동산에서 전남도 취임 축하사절단과 함께 기념식수를 했습니다.

    취임식이 끝난 이후에는 MZ세대 공직자들과 집무실에서 도시락으로 오찬을 함께 하며 수평적 조직문화로의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