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국민의당이 숙의배심원 경선을 통해 광주 서구갑에 정용화, 광산구 갑은 김동철 의원의 공천을 확정했습니다.
더민주는 오늘밤 광주 서구 갑 등 3곳의 경선 결과를 발표하고 광주*전남지역 후보자를 모두 확정할 예정입니다. 천정인 기자의 보돕니다.
【 기자 】
국민의당이 어제밤 광주 북구 갑 김경진 변호사에 이어, 오늘은 서구갑과 광산구갑 후보를 숙의배심원 경선을 통해 확정했습니다.
▶ 싱크 : 천정배/국민의당 공동대표
- "국민의당 총선 후보의 공천은 모두다 우리 광주 시민들의 민심을 잘 반영할 수 있는 제도여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서구갑은 정용화 전 광주 유니버시아드 조직위 부위원장이 영입인사인 송기석*이건태 예비후보를 따돌리고 본선 티켓을 따냈습니다.
정 예비후보는 오늘 밤 발표되는 더민주 박혜자 의원과 송갑석 예비후보 간 경선의 승자와 일전을 벌이게 됐습니다.
광산구 갑 경선에선 현역인 김동철 의원이 윤봉근*김경록 예비후보를 누르면서, 더민주 이용빈 후보 등을 상대로 4선 도전에 나섭니다.
오늘 경선이 예정됐던 광주 북구 을은 김하중 예비후보의 탈당으로 취소되면서, 월요일 쯤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공천자가 결정될 전망입니다.
내일은 광산구 을과 동남 갑에 대한 100% 숙의배심원 경선이 치러질 예정인데, 권은희, 장병완 등 현역의원의 공천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더민주는 오늘 밤 광주 서구 갑과 여수 갑, 고흥*보성*장흥*강진 등 3곳의 경선 결과를 발표하고, 광주*전남지역 공천자를 모두 확정할 예정입니다.
▶ 스탠딩 : 천정인
- "더민주와 국민의당의 광주*전남 지역 경선이 내일까지 대부분 마무리됨에 따라 이제부터는 총선을 향한 본격적인 진검승부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KBC 천정인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