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김범석 의장이 28일 개인정보 유출사태와 관련해 처음으로 사과했습니다.
김 의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쿠팡의 창업자이자 이사회 의장으로서, 쿠팡의 전체 임직원을 대표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머리를 숙였습니다.
그는 "저희의 책임으로 발생한 이번 데이터 유출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자신의 개인정보가 안전하지 않다는 두려움과 불안을 느꼈다. 또한 사고 초기부터 명확하고 직접적으로 소통하지 못한 점으로 인해 큰 좌절감과 실망을 안겨 드렸다"며 "사고 직후 미흡했던 초기 대응과 소통 부족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뒤늦은 사과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김 의장은 "말로만 사과하기보다는, 쿠팡이 행동으로 옮겨 실질적인 결과를 내고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최선의 이익에 부합하는 모든 가능한 조치를 취하고자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많은 오정보가 난무하는 가운데 상황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었기에, 모든 사실이 확인된 이후에 공개적으로 소통하고 사과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판단했다"며 "돌이켜보면, 이는 잘못된 판단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앞서 쿠팡 측이 밝힌 개인정보 유출사건의 진행 경과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설명했습니다.
유출자의 컴퓨터에 저장돼 있던 고객 정보 3천 건이 외부로 유포되거나 판매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또 고객 정보를 모두 회수했고, 유출자의 모든 저장 장치를 회수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와 협력해 조사하고 있다는 점과 정부의 '기밀 유지 요청'을 준수하고 있다고도 재차 밝혔습니다.
김 의장은 "처음부터 다시 신뢰를 쌓겠다"며 "이사회를 중심으로 한국 쿠팡이 불편을 겪으신 한국 고객들에게 보상안을 마련해 조속히 시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시는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쿠팡의 정보보안 조치와 투자를 전면적으로 쇄신하겠다"며 "책임을 다해 필요한 투자와 개선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의 최종 조사결과에 따라 재발방지 대책을 만들어 시행하겠다고도 했습니다.
김 의장은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기대가 쿠팡이 존재하는 이유"라며 "쿠팡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스스로를 철저히 쇄신하고, 세계 최고의 고객 경험을 만들기 위한 도전을 결코 멈추지 않겠다"고 다시 한번 사과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