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 셋 이상이면 정년 보장"...OCI, 육아휴직 촉진제도 도입

    작성 : 2025-11-18 10:05:24 수정 : 2025-11-18 15:20:13
    ▲ OCI홀딩스 CI [연합뉴스] 

    OCI홀딩스는 저출산 극복과 일·가정 양립 실현을 위해 주요 계열사를 대상으로 육아휴직 촉진 제도를 새롭게 도입합니다.
     
    OCI홀딩스는 18일 18개월 이하의 자녀를 둔 남성을 포함한 모든 근로자를 대상으로 육아휴직 3개월 사용을 적극 권장해 제도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와 연계한 정년 보장, 사내 대출, 출산장려금 등 다자녀 혜택을 신설 및 강화했습니다.

    휴직자가 발생하는 부서의 업무 대행자에게는 업무 대행 수당을 지급하는 등 동료의 휴직 사용에 따른 업무 공백을 위한 지원책도 마련했습니다.

    다자녀 혜택도 강화합니다.

    3명 이상 자녀를 둔 직원의 정년(60세)을 보장하고, 1.0%의 초저금리에 최대 1억 2천만 원의 주택자금 대출을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OCI그룹은 2.0%의 저금리로 최대 2천만 원의 결혼자금 대출을 신설하는 등 다양한 가족 친화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OCI홀딩스는 "이번 제도는 개정된 법령 취지에 맞춰 육아휴직 필수 사용을 공식화하고, 직원들이 관련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에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