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공장·주차장에 태양광 패널...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작성 : 2025-09-18 16:39:32
    ▲ 지난해 포스코퓨처엠이 전남 광양 양극재 공장 지붕에 준공한 태양광 발전 설비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퓨처엠이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에 나섭니다.

    포스코퓨처엠은 18일 SK이노베이션 E&S와 태양광 발전 사업 추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SK이노베이션 E&S는 포스코퓨처엠 공장 지붕과 주차장에 2.5MW 규모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연간 2.8GWh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하게 됩니다.

    포스코퓨처엠은 여기서 생산된 전기를 구매해 공장 운영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포스코퓨처엠은 이를 통해 연간 약 1,300t의 탄소배출 감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앞서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2021년 세종 음극재 공장에 연간 209MWh 규모의 태양광 설비를 준공했고, 지난해에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함께 광양 양극재 공장에 연간 2.6GWh 규모의 태양광 발전 사업을 추진하는 등 재생에너지 사용을 지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NCA 양극재 전용 공장 등에 태양광 발전설비 추가 설치를 검토하고, 전력구매계약(PPA),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Renewable Energy Certificate) 구매 등 재생에너지 조달 방법을 다양화 한다는 계획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