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가 해킹 공격 피해 조사 결과 297만 명의 회원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 여러분과 유관 기관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고개 숙였습니다.
유출이 확인된 회원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데이터로 △ 연계 정보(CI) △ 주민등록번호 △ 가상 결제코드 △ 내부 식별번호 △ 간편결제 서비스 종류 등입니다.
조 대표는 "정보 유출은 온라인 결제 서버에 국한해 발생했으며, 오프라인 결제와는 전혀 무관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번 사고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선 롯데카드가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할 것"이라며 "2차 피해도 연관성이 확인되면 전액 보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유출된 고객정보로 카드 부정사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모두 28만 명"이라며 "7월 22일부터 8월 27일 사이 새로운 페이결제 서비스나 커머스 사이트에 사용 카드 정보를 신규 등록한 고객이 여기에 해당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카드는 정보가 유출된 297만 명 전원에게 개별적으로 고객정보 유출 안내 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며,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28만 명에게는 재발급 안내 문자를 추가로 발송해 카드 재발급 조치가 최우선적으로 이뤄지도록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롯데카드는 정보가 유출된 전원에게 연말까지 금액과 관계없이 무이자 10개월 할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28만 명의 경우 카드 재발급 시 내년도 연회비를 한도 없이 면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카드는 약 96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업계 5위권 카드회사입니다.
전체의 약 3분의 1에 가까운 회원 정보가 유출된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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