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수놓은 곡예비행..블랙이글스 에어쇼 개최

    작성 : 2025-05-24 20:47:00

    【 앵커멘트 】
    빗방울이 흩날리는 주말이었지만 광주에서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펼쳐져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아찔한 곡예비행과 형형색색 다채로운 색으로 하늘을 수놓는 묘기에 탄성이 쏟아졌습니다.

    임경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조종사의 엄지 신호와 함께 항공기 편대가 활주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입니다.

    힘차게 날아오른 T-50 편대가 서로 부딪힐 듯 아찔한 곡예비행을 선보이고 시민들 사이에서는 탄성이 터져 나옵니다.

    오늘(24일) 광주 공군기지에서는 제46회 스페이스 챌린지 에어쇼가 펼쳐졌습니다.

    빗방울이 떨어지는 날씨에도 모처럼 만의 에어쇼를 즐기러 온 관객들로 활주로는 가득 찼습니다.

    ▶ 인터뷰 : 이한나 이창현 / 광주 각화동
    - "전투기를 볼 기회가 없는데 직접 와서 보니까..애기가 좋아할 것 같아서 왔는데 저희도 너무 즐거웠어요. 부딪힐 것 같이 지나가는데 안 부딪히고 지나가는 것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붉고 푸른 연기를 늘어뜨리며 전투기 편대가 만들어내는 태극기에, 시민들은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에어쇼 외에도 공군 의장대의 축하공연과 고무동력기 날리기, 항공우주체험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됐습니다.

    ▶ 인터뷰 : 장유나 장민기 / 광주 유촌동
    - "대한민국 국기 태극무늬가 나오는 거 (멋졌어요) 신기하고 묘기를 하는 게 신기했어요."

    광주 하늘에서 펼쳐진 화려한 에어쇼에 오늘 하루 아이들은 항공과 우주에 대한 꿈을 키웠습니다.

    KBC 임경섭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