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美 하나님 아래 국가통합..반기독교 박멸"

    작성 : 2025-02-07 10:28:09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 시간) 미국을 기독교적 가치로 통합하고, 연방정부 내 반기독교적 편견을 박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에서 진행한 국가조찬기도회 연설에서 "내가 백악관에 있는 동안 우리는 우리의 학교와 우리의 군대, 우리의 정부, 우리의 직장과 병원, 우리의 광장 안에 있는 기독교인들을 보호할 것이다"며 "미국을 하나님 아래 하나의 국가로 다시 통합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 직속 종교자유위원회와 법무부 중심의 태스크포스 설치도 예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통령 직속 종교자유위원회를 설립하겠다며 이 위원회가 "가장 기본적인 권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반기독교적 편견을 박멸하기 위해 팸 본디 법무장관이 이끄는 태스크포스를 설치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해 7월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대선 유세 중  암살 시도를 당한 것도 언급하며 신에 대한 믿음을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를 살린 것은 신이었다"며 "그 일로 무엇인가 바뀌었다. 나는 신을 믿지만, 그것에 대해 더 강하게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