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930 모닝 타이틀 + 주요뉴스>

    작성 : 2016-09-30 05:19:30

    남>(장흥통합의학박람회 성황)..충장축제 개막)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개막 첫 날부터 국내외 전문가와 관람객들로 성황을 이뤘습니다. 광주에서는 추억의 충장축제가 닷새간의 일정으로 개막됐습니다.

    여>(조기취업 대학생 어쩌나?)..대학가 '혼란')
    졸업 전에 조기 취업한 대학생들이 김영란법 시행으로 혼란에 빠졌습니다. 그동안 학점 인정을 해줬던 이른바 취업계가 부정청탁에 해당되기 때문인데, 대학들의 대응도 제각각입니다.

    남>(공무원 잇따라 소환)..자금 흐름 '초점')
    김용구 전 정책자문관 비리 혐의를 수사 중인 검찰이 광주시 공무원들을 잇따라 소환 조사하고 있습니다. 김 전 자문관이 업체로부터 받은 돈의 흐름에 수사의 초점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여>(무면허 치과 시술)..부작용 '심각')
    의사 면허없이 불법으로 치과 보철 시술을 해온 50대가 구속됐습니다. 2년 가까이 수억 원을 챙겼는데, 싼 값에 시술을 맡겼던 사람들은 심각한 부작용을 겪고 있습니다.

    남>(SRT 최대 40편 운행)..수도권 접근성 ↑)
    오는 12월 개통되는 수서발 고속철도 SRT가 최대 왕복 40편이 운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호남선 KTX까지 더하면 80편이 넘어, 수도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여>(농업용수 관리 허술)..수질↓ 친환경↓)
    농어촌공사의 허술한 농업용수 관리로, 수질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 물을 사용해 재배한 농산물이 친환경 인증에서 탈락하는 사례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