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이재명, 대선 불복 넘어 사법 불복..국민 분열 내몰아"

    작성 : 2023-01-29 11:14:40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 SNS캡처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대선 불복을 넘어 사실상 사법 불복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안 의원은 오늘(29일) 자신의 SNS에 "한명숙 전 총리,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사건과 같이 대법원에서 최종적으로 유죄가 확정된 것도 인정하지 않듯이, 이 대표의 범죄 혐의도 검찰의 조작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그는 "범죄를 부끄러워하지 않는 정도가 아니라 자랑스러워 하기까지 한다"며 "마치 군사 독재에 맞선 민주화 운동마냥 검찰 독재에 맞선 민주화 투사인양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사법 시스템에 불복하는 이 대표와 민주당은 국민을 분열시키고 있고 국가를 광장의 충돌로 내몰고 있다"며 "민주주의와 사법 체계의 붕괴로 이어질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끝으로 "총선에서 170석 압승으로 대선 승복과 사법 승복을 받아내야 한다"며 "이번 전당대회가 통합의 용광로가 되어 당원과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녹여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전날 '위례 신도시·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서 12시간 넘게 조사를 받은 이 대표는 "윤석열 검사 독재 정권의 검찰답게 역시 수사가 아닌 정치를 하고 있었다는 느낌이 든다"며 "진실을 발견하기 위해 조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기소를 목표로 조작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숙현
      김숙현 2023-01-30 07:02:08
      안철수. 너처럼 간사하고 배신하며 줏대없고 올바르지 못한 사람은 말할 자격없다. 죄없는 이재명씨 대통령감이라 다들 공격하지만 국민들이 반드시 인정한다.윤석렬 탄핵. 김건희 특검 반드시 해야한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