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공생의 물길 영산강 프로젝트 힘찬 첫걸음

    작성 : 2023-04-26 16:18:46
    ▲사진 : 전라남도교육청 제공

    전라남도교육청이 영산강의 생태 탐구와 환경보호 실천을 통한 생태시민 육성을 목표로 '공생의 물길 영산강 프로젝트'를 운영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오늘(26일) 목포 평화광장에서 공생의 물길 영산강 공동 실천 선포식을 갖고 프로젝트의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오늘 선포식에서는 기후위기 대응과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민ㆍ관ㆍ학이 함께 생태시민 교육 활성화와 공생의 실천을 약속했고, 전남도 등 9개 기관이 각 분야에서 생태시민교육 지원과 운영, 실천을 다짐하는 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사진 : 전라남도교육청 제공

    선포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는 공생의 물길 영산강 프로젝트는 오는 11월까지 학교에서는 160여 팀의 학생 주도형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각 교육지원청에서는 릴레이 영산강 탐사가 진행됩니다.

    학생주도형 프로젝트는 도보와 자전거로 영산강 및 우리 지역의 풍경을 만나고, 수질과 생물조사 인터뷰 등의 활동이 이어집니다.

    또 책과 영상을 만들어 내 고장을 알리고, 개인의 실천과 더불어 지역민과 기관에 제안하는 활동도 전개할 계획입니다.

    김대중 교육감은 모든 학생들이 생태시민교육을 받을 수있도록 환경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