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 위촉..김민석 총리 "시너지 기대"

    작성 : 2025-07-23 11:20:21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지드래곤 [연합뉴스]

    오는 10월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홍보대사로 가수 지드래곤이 위촉됐습니다.

    이번 위촉은 APEC 정상회의 개최 100일을 앞두고 발표돼 더욱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23일, 지드래곤을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공식 위촉한다고 밝히며,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이자 우주로 음원을 송출하는 등 끊임없는 창의와 혁신을 보여주고 있는 지드래곤"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정상회의를 100일 앞둔 오늘부터 지드래곤 님과 APEC 정상회의의 시너지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습니다.

    APEC 준비기획단도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춘 지드래곤을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APEC 정상회의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드래곤은 앞으로 홍보영상 출연을 비롯해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번 APEC 홍보영상의 연출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맡았습니다.

    외교부는 신 감독에 대해 "기존의 정형화된 틀을 깨는 창의적인 내용과 감각적인 연출의 크리에이티브로 광고, 뮤직비디오, 브랜디드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창적인 작업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김민석 총리는 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취임 이후 두 차례 경주를 직접 방문하는 등 철저하게 준비 상황을 점검해 왔습니다.

    정상회의 개최가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지드래곤의 참여로 APEC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더욱 고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