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최측근으로 급부상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CEO와의 관계를 맺으려고 하지만 닿을 방법이 없어 고민이라고 워싱턴포스트 WP가 현지시간 1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로비스트들은 '퍼스트 버디'라고 불릴 정도로 트럼프 당선인과 관계가 돈독한 머스크의 환심을 사려고 앞다퉈 노력하고 있지만 머스크와 소통 채널을 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머스크가 연방정부와 의회를 상대로 자신이 직접 로비하는 게 가장 효과적이라고 보고 지난 1년 동안 워싱턴DC의 대관·홍보 기능을 축소하고 로비업체와 계약을 해지했기 때문입니다.
머스크는 규제 당국인 연방통신위원회 FCC의 관료 및 의회 의원들과 개인적인 관계를 구축하려고 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테슬라의 로비 활동을 크게 줄이고 홍보실 직원까지 해고했으며, 우주기업 스페이스X 간부들에게는 언론을 상대하지 말라고 지시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통상적인 채널이 막힌 탓에 머스크를 접촉하려는 기업 CEO, 로비스트, 컨설턴트들이 머스크와 가까운 사람들에게 문자 폭탄을 쏟아내고 있다고 WP는 보도했습니다.
머스크를 위해 일했던 전직 직원과 컨설턴트들은 '어떻게 하면 일론에게 닿을 수 있느냐'는 전화와 문자 메시지를 많이 받는다고 전했습니다.
로비업체를 통한 전통적인 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수는 머스크가 소유한 사회관계망서비스 엑스에서 공개적으로 연락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작년에 로비에 역대 최대치인 287만 달러를, 테슬라는 113만 달러를 썼습니다.
엑스는 2021년 170만 달러를 지출했지만, 머스크가 인수한 이후인 2023년에는 85만 달러로 줄었습니다.
반면 메타, 구글, 아마존은 연간 약 2천만 달러를 로비에 썼습니다.
머스크는 2022년 인플레이션감축법 IRA 제정 당시 로비스트들이 테슬라를 위해 더 많은 혜택을 얻어내지 못한 것을 못마땅하게 여겨 워싱턴DC 사무소 운영과 로비를 축소하고 본인이 직접 나서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정했다고 WP는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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