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여 동안 파업을 이어갔던 현대트랜시스 노조가 파업을 종료한 가운데, 회사 정상화를 위한 비상 경영체제에 돌입합니다.
현대트랜시스는 11일 사내게시판에 '비상경영체제 성명서'를 올리고 대표이사를 포함한 모든 임원의 급여 20%를 반납하는 등 비상경영체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여수동 현대트랜시스 사장은 성명서에서 "지난 한 달 동안 공장 가동 중단으로 고객사와 협력사, 임직원과 회사 모두가 큰 피해를 봤다"며 "가장 중요한 성장동력인 고객의 신뢰에 심각한 타격을 받아 창사 이래 최대의 위기 상황을 맞았다"고 현재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조금 더 노력하는 정도로는 이 위기를 절대로 극복할 수 없어 오늘부로 비상 경영체제에 돌입한다"며 "경영진은 이 엄중한 상황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임원 연봉의 20%를 자진 반납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현대트랜시스 서산지회 노조는 지난달 8일부터 시작한 파업을 지난 9일 철회하고, 전체 노조원 정상 출근을 결정했습니다.
다만, 올해 임단협 교섭이 마무리되기 전까지 특근과 잔업은 거부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현대트랜시스 측은 노조와 집중 교섭을 통해 협상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공장 생산을 정상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트랜시스 노조는 기본급 15만 9,800원 인상(정기승급분 제외), 전년도 매출액의 2% 성과급 지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측은 지난해 영업이익에 2배에 달하는 금액이라고 반발했고, 노조는 지난달 11일부터 전면 파업에 돌입했습니다.
현대트랜시스의 파업으로 현대차 울산공장은 일부 라인 운영을 중단했고, 기아도 광주공장 생산이 절반 가까이 급감하는 생산차질을 겪었습니다.
스포티지, 셀토스 등을 생산하는 기아차 광주공장은 파업이 장기화되며 생산량이 기존 2,100대에서 1,200대까지 급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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