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국회 예결위 위원 선임.."전남-순천 예산 총력"
'그들만의 리그', '싸움만 하는 국회', '일하지 않는 국회의원'. 대한민국 국회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씌워진 배경에는 충분한 정보를 전달하지 못하는 언론, 관심을 두지 않는 유권자의 책임도 있습니다. 내 손으로 직접 뽑은 우리 지역구 국회의원, 우리 지역과 관련된 정책을 고민하는 국회의원들의 소식을 의정 활동을 중심으로 직접 전해 국회와 유권자 간의 소통을 돕고 오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국회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습니다.
예결위는 정부가 편성한 예산안을 최종적으로 심사하고 확정하는 국회의 핵심 기구로, 내년도 예산안이 국회 심사를 거쳐 확정되는 마지막 관문입니다.
김 의원은 예결위 위원으로서 초부자 감세를 저지하고 법무부와 대통령비서실 등 핵심 권력기관의 특수활동비와 특정업무경비를 대폭 감액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실효성이 떨어지는 사업 예산을 조정해 재정 건전성을 확보하는 한편 '김건희 예산'으로 논란이 된 예타 없이 통과된 마음 건강 사업 등도 예산을 감액할 방침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 의원은 국민과 경제를 위한 6대 민생·미래 예산 증액을 약속했습니다.
주요 증액 항목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지원, 고교 무상교육 국비 지원, 재난 안전 예산 확대, RE100 이행을 위한 재생에너지 사업, 저출생 극복을 위한 육아 지원, 그리고 R&D 투자 확대 등입니다.
김 의원은 "정부 예산 편성 과정에서 삭감되거나 배제되었던 순천시와 전라남도 지역의 예산 확보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K-디즈니 조성을 위한 인력양성 및 콘텐츠 제작지원 예산, 방산혁신 클러스터 구축, 갯벌 해양생태계 서비스 지불제, 순천 동천하구 습지 복원 사업과 순천 동천하구 습지 보전·이용시설 설치사업 등 순천-전남 핵심 사업 관철에 주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김문수 의원은 "국민의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불필요한 예산은 과감히 조정하고, 국민의 삶에 꼭 필요한 민생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윤석열 정부 들어 대거 삭감된 고교무상교육 등 교육 예산과, 순천과 전남 지역의 주요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온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랭킹뉴스
2024-11-06 17:41
'가짜 학력으로 과외'..8천만 원 가로챈 사기범 구속
2024-11-06 16:38
공사장 약점 잡아 돈 뜯은 사이비 기자 15명 검거
2024-11-06 15:00
"왜 신고해" 편의점주 보복상해 50대 구속
2024-11-06 14:38
"남 보기 부끄러워서"..전자발찌 훼손한 20대 여성 긴급체포
2024-11-06 14:21
"횡령범으로 몰아" 오해..동료 살해한 50대 정신감정 신청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