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환 전남 정무부지사,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참여

    작성 : 2022-03-31 14:47:21
    ㅂㅊㅎ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조정분과에 참여합니다.

    기획재정부 예산총괄과장을 역임한 그는 전남도 정무부지사 취임 2개월 만에 파견 형식으로 인수위로 자리를 옮기게 됐습니다.

    박 부지사는 인수위에서 대통령 공약의 재정 소요 분석과 지역발전 공약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 업무를 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박 부지사의 인수위 참여로 그동안 인수위에 호남 인사가 적어 지역사회와 소통 창구가 부족하다는 지역의 우려가 조금은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 부지사의 인수위 참여에는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과의 인연이 작용했다는 후문입니다.

    인수위 기획재정분과 간사인 추 의원이 기획재정부 1차관을 지냈을 당시 박 부지사가 지근거리에서 추 의원을 보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남도는 인수위 업무가 완료되고 새 정부가 출범하면 박 부지사가 복귀할 것으로 보고 정무부지사 자리를 공석으로 둘 예정입니다.

    전남 광양 출신인 박 부지사는 광주 인성고와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링컨대 대학원에서 MBA 석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행정고시 41회(1997년)로 공직에 입문해 기획재정부 예산총괄과장, 예산정책과장, 고용환경예산과장 등 주요 요직을 역임했으며, 주미국대사관 재경참사관을 지낸 예산통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