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해남로컬푸드직매장 #순천마라톤대회 #광산구안전시스템강화

    작성 : 2021-09-23 18:08:59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해남군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합니다.

    해남읍에 들어선 로컬푸드 직매장은 270여 개 지역 농어가에서 생산된 350여 개의 품목을 판매하며, 지난 5월 발족한 해남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운영을 맡아 학교급식 공급에도 나설 예정입니다.

    이번 로컬푸드 직매장은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위한 '해남 2030 푸드플랜'의 하나로, 시범운영을 거쳐 다음 달 13일 공식 개장합니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회의가 여수에서 열립니다.

    '도시환경협약 정상회의'는 51개국, 156개 회원도시가 참석한 가운데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대면과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되며 전 지구적 지속가능발전 비전과 탄소중립정책에 대해 논의할 계획입니다.

    도시환경협약은 도시 환경문제와 기후변화 대응을 공유하기 위한 연합체로, 전 세계 회원도시를 돌며 2년마다 열리고 있습니다.

    오는 11월 개최되는 순천 남승룡마라톤대회가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됩니다.

    오는 11월 13일부터 6일 동안 개최되는 제21회 남승룡 마라톤대회는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하프와 10km, 5km를 달린 뒤 동선이 기록되는 GPS 기록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순천 남승룡마라톤대회는 일제강점기인 1936년 베를린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순천 출신 남승룡 선생을 기리는 대회입니다.

    광주 광산구에 사는 홀몸노인과 장애인 가정의 안전시스템이 대폭 강화됩니다.

    광산구는 관내 홀몸노인과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활동감지기와 비상벨 등을 설치하는 '응급안전안심서비스'를 대폭 확대하기로 하고, 올해 상반기 561대를 설치한 데 이어 하반기 중으로 723대를 추가 설치할 예정입니다.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대상자와 장애인 활동 지원 수급자 중 상시 보호가 필요한 가정은 동 행정복지센터에 응급안전안심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