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갑, 전략공천 누구?..'호남 표심' 공략

    작성 : 2016-03-04 20:50:50

    【 앵커멘트 】
    야권통합 문제로 날선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더민주 김종인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나란히 호남향우회에 참석해 호남표심 공략에 나섰습니다.

    국민의당이 오늘밤 야권 통합에 대한 최종 입장을 결정할 계획인데
    이와는 별도로 광주에서는 두 당간 대결 국면이
    뜨겁습니다

    서울방송본부 신익환 기잡니다.

    【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광주 북갑 지역구의 전략공천 후보 찾기에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주말쯤 결과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는 영입인사인 김민영 전 참여연대 사무처장과 오기형 변호사로 일단 후보군이 좁혀지는 모양샙니다.

    일각에선 이들 영입인사 외에 DJ 3남인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과 김상곤 인재영입위원장의 전략공천설도 나오고 있습니다.

    ▶ 싱크 : 김성곤/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위원장
    - "북갑은 강기정 의원의 결단을 기다리는 시간을 가졌고, 그래서 강기정 의원과 협의해서 북갑은 후보자가 조만간 결정이 될 겁니다."

    야권 통합 제안을 놓고 날선 공방을 벌이고 있는 더민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공동대표가 서울에서 열린 전국호남향우회중앙회 정기총회에 나란히 참석했습니다.

    총선이 꼭 4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호남 표심을 공략하기 위해 나선 것입니다.

    ▶ 싱크 : 김종인/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 "호남의 참신하고 유능한 정치인들이 역동적이고 포용력 있는 대권주자로 성장하게 하겠습니다."

    ▶ 싱크 : 안철수/국민의당 공동대표
    - "약무호남 시무국가, 이순신 장군 말씀입니다. 호남이 없으면 국가가 존속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

    호남 새 판 짜기에 나선 더민주에 맞서 국민의당도 모레, 광주에서 공개면접을 진행하는 등 호남 쟁탈전 경쟁은 더욱 가열될 전망입니다.

    ▶ 스탠딩 : 신익환/서울방송본부
    - "특히, 더민주 김종인 대표의 야권 통합 제안에 대해 국민의당이 조금 전 8시부터 의총을 열고 끝장토론을 진행하고 있어, 어떤 결과가 나올 지 주목됩니다. kbc 서울방송본부 신익환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