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창조)제2컨벤션 완공 MICE 활성화 기대

    작성 : 2013-06-08 20:50:50
    지역의 창조적 역량을 모아 새로운 미래를 창조해 나가기 위한 기획 리포트 순서,
    오늘은 김대중 컨벤션센터가 문을 연 지 8년 만에 추가로 지어진 광주 제2 컨벤션센터를 살펴봅니다.

    국제행사가 줄줄이 예정돼 있어 지지부진하던 광주 전시 컨벤션산업 활성화에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정재영 기잡니다.



    지난 2011년 광주에서 개최된 전시컨벤션, 즉 MICE 행사는 966건에 194만 여명이 참가해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습니다.

    새롭게 주목받는 성장산업 답게 강원도나 경북, 서울, 부산 등을 중심으로 무려 460%의 급성장세를 보이는 것과 달리, 광주는 제자리 걸음을 하면서 전국 16개 시도 중 울산과 함께 최하위 수준입니다.

    오는 11일 제2컨벤션 센터 개관을 계기로 광주시가 본격적인 MICE 산업에 뛰어듭니다

    2컨벤션센터는 3천 명이 들어갈 수 있는 다목적홀과 19개의 회의실 등을 갖췄습니다

    기존 DJ센터와 합칠 경우, 일산 킨텍스와 부산 벡스코 등에 이어 전국 5번 째 규모로 커집니다.

    다목적홀에는 부산 벡스코에만 있는 1,010석의 수납식 스탠드가 설치됐고, 회의실에도 2중 방음 시설과 테러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외부 침입을 막는 잠금장치 등 최첨단시설이 적용됐습니다.

    ( 임희진 / 광주시 종합건설본부장 )

    2컨벤션 개관과 함께 당장 다음주 13일부터 30여 개국 2만여 명이 참가하는 JCI아시아 태평양 회의가 열립니다.

    c/g> 이어 10월에는 세계 한상대회, 내년에는 세계수소에너지 대회와 국제관개 배수위원회 총회, 2015년 하계 U대회와 국제 디자인연맹 총회 까지 모두 6개의 굵직한 국제행사 개최가 확정됐습니다. ---

    $ 다음주 JCI대회를 시작으로 국제행사가 본격화되고 제2컨벤션센터도 완공되면서 광주의 전시 컨벤션산업의 활성화가 기대됩니다. kbc 정재영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