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녘 동행축제 참여기업 300개사 선정

    작성 : 2023-08-07 11:30:08
    총 1,202개사 신청해 최종 4대 1 경쟁률
    추석맞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기획전 참여
    국내·외 마케팅 및 판로 확대 기회도 제공
    ▲ 동행축제의 모습 사진 : 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오는 9월 개최되는 추석맞이 황금녘 동행축제(이하 동행축제)에 참여할 우수 중소·소상공인 300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5일까지 판판대로 누리집(fanfandaero.kr)을 통해 국내 중소·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참여희망 기업을 모집했으며, 총 1,202개 사가 신청하여 최종 4대 1의 경쟁률(5월 동행축제 2.7대 1)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모집에는 패션, 생활, 주방, 미용(뷰티), 가전·가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대한민국 명인이 만든 전통찹쌀약과세트’, ‘3대째 이어온 쫄면’ 등 이야기와 전통이 있으면서 추석을 맞이해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제품 중심으로 선정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정기업에는 동행축제 기간인 8월 30일부터 9월 27까지 다양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촉행사 참여와 인플루언서·언론매체를 활용한 각종 홍보를 지원합니다.

    특히 9월 진행되는 ‘대한민국 소싱위크’와도 연계해 역량 있는 동행축제 우수 제품의 국내·외 마케팅 및 판로 확대 기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영 장관은 “지난 5월보다 이번 황금녘 동행축제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분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며, “추석을 앞두고 국민들의 가치있는 소비가 늘어나고, 중소·소상공인분들의 판로도 함께 확대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황금녘 동행축제 #추석맞이 #대한민국 소싱위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