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뭔지 모르지만 무서워요" 청소년 대상 비대면 교육 '눈길'

    작성 : 2024-07-02 11:22:19
    ▲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 모습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환경부 산하기관인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기후변화가 뭔지는 잘 모르지만 무서워요'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전국 특수학교와 사회적 취약계층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과 국립생태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공동 개발한 것으로, 3차시로 구성됐습니다.

    영상자료와 활동지, 체험키트를 활용해 교육을 진행할 수 있고, 수어영상도 함께 제공돼 장애 청소년의 환경·생태 교육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기후변화와 생태계를 주제로, 그 의미를 이해하고, 산림·해양·갯벌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봅니다.

    또한 씨앗볼 만들기, 팝업북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며 환경·생태 감수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프로그램 신청은 각 지역별 담당 기관에 할 수 있으며,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에서는 전라도, 경상남도, 제주도의 지역아동센터와 특수학생이 포함된 학급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희망하는 기관은 12일까지 공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기관에는 교보재 세트와 비대면 영상자료가 제공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