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오늘, 가결*부결 시나리오

    작성 : 2016-12-08 17:35:43

    【 앵커멘트 】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국회 표결이 오늘 예정되면서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탄핵안 가결·부결 여부는 광주·전남 국회의원들에게도 적지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방송본부 신익환 기잡니다.

    【 기자 】
    탄핵소추안 표결을 하루 앞둔 어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탄핵 부결 시 의원직 사퇴라는 초강수 배수진을 치며 공조 수위를 높였습니다.

    ▶ 싱크 : 김동철/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 "대통령 탄핵안을 가결시키고 국회를 둘러쌀 애국시민들에게 탄핵가결을 당당히 보고 드릴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자는 당부를 드립니다."

    호남 출신 기초단체장들도 릴레이 탄핵버스터에 나서, 탄핵안 가결을 촉구했습니다.

    ▶ 싱크 : 최성/경기 고양시장
    - "광주 시민과 함께 그리고 양심있는 전국의 지자체장들과 함께 반드시 탄핵 관철을 이뤄내겠습니다."

    현재까진 여러 변수로 결과를 장담할 수 없지만, 가결·부결 여부는 광주·전남 의원들의 명운을 가를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탄핵안이 가결되면, 지난 2일 표결 처리를 거부해 비난을 받았던 지역 의원들의 판단과 역할이 주목 받을 전망입니다.

    하지만 탄핵안이 부결되면, 지난 2일 표결 처리를 거부했던 지역 의원들은 책임론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정국이 유례없는 혼돈 속으로 빠져들면서, 성난 촛불 민심은 국회를 향할 전망입니다.

    ▶ 스탠딩 : 신익환/서울방송본부
    - "탄핵열차가 종착역에 다다른 가운데, 표결 결과에 지역민들과 지역 정치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kbc 서울방송본부 신익환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