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는 요즘] #장성 택시 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 #옛 장흥교도소 임시 개방

    작성 : 2022-03-08 06:14:39

    우리 동네는 요즘입니다.

    장성군이 택시 종사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카드 결제 수수료 전액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장성에서 등록, 영업 중인 법인택시 16대와 개인택시 73대 등 총 89대이며, 지난해 장성지역 택시를 이용한 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결제한 건수는 8만 2천 건입니다.

    장성군은 종전에는 택시 1대당 매달 1만 원씩 수수료를 지원해 왔습니다.


    장흥군이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중인 옛 장흥교도소를 임시 개방했습니다.

    장흥군은 지난 4일 옛 장흥교소도를 개방해 연무장과 접견실, 수용동 등을 둘러볼 수 있는 체험행사를 가진데 이어 매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문화관광해설사가 교도소 역사와 건물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장흥군은 2019년 옛 장흥교도소를 매입해 예술타운으로 조성하기로 하고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설계와 전시기획 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순군이 산림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한천자연휴양림과 백아산자연휴양림에 숙박시설을 추가 조성합니다.

    화순군은 올해 말까지 한천자연휴양림에 50억 원을 투입해, 휴양관 1개소와 숙박시설 4개 동을 만들기로 했고, 백아산자연휴양림에도 자연을 더 가까이에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꾸미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산림 휴양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상황이라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결빙 위험으로 통행이 제한됐던 지리산 노고단 일주도로가 오는 11일부터 통행 재개됩니다.

    구례군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통제됐던 노고단 일주도로 천은사 주차장부터 달궁삼거리 14km 구간에 대한 통행 제한을 오는 11일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구례군은 봄철 기온상승으로 결빙위험이 감소해 통행 재개 결정을 내렸지만 일부 구간은 공사가 진행 중인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