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최근 전복이 소비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완도군이 대대적인 소비 촉진 활동에 나섰습니다.
리우올림픽을 준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전복을 전달하며 홍보에 나섰고, 다음 주부터 한 달간은 복날 맞이 '전복데이'를 기획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서울방송본부 신익환 기잡니다.
【 기자 】
한 달여 앞으로 다가 온 리우올림픽 준비가 한 창인 태릉선수촌.
▶ 스탠딩 : 신익환/서울방송본부
- "신익환 올림픽 준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3백여 명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 완도군이 전복을 전달했습니다. "
▶ 인터뷰 : 신우철 / 완도군수
- "이번에 올림픽 경기를 통해서 완도의 전복을 통해 체력을 보강해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으면 하는 바람에서 전복을 선물하게 됐습니다."
전복은 타우린 성분이 함유돼 있어 원기 회복과 신진대사 촉진 등 더운 날 훈련에 지친 선수들에겐 이만한 보양식이 없습니다.
▶ 인터뷰 : 최종삼 / 태릉선수촌장
- "선수들에게는 이런 것들이 큰 응원이 되고, 힘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힘내서 좋은 성적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화면전환-
완도산 전복을 이용한 요리가 저절로 군침을 돌게 합니다.
김기호 쉐프는 다음 주부터 한 달간 완도군이 기획한 '전복데이' 행사에 참석해 다양한 전복요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인터뷰 : 김기호 / 전복요리 전문가
- "굉장히 기대가 되죠. 저희도 전복을 쓰고 있고, 그 중에서도 완도 전복이 특히 유명세가 있잖아요. 전복하면 완도 전복이죠."
이 기간 완도군은 서울과 수도권 등에서 전복 직판 행사를 열고,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한 소비 촉진 활동에 힘쓸 계획입니다. kbc 서울방송본부 신익환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