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 정권교체' 언급 김민석 "대통령 원성 가득"

    작성 : 2024-09-18 15:22:13
    ▲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수석최고위원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추석 민심에 대해 '심리적 정권교체'라고 언급했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18일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정부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임계점에 달했다"며 "심리적 정권교체의 초입 국면"이라고 말했습니다.

    추석 밥상의 최대 화두를 '의료대란'과 '분노'라고 분석한 김 최고위원은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에 대한 원성이 가득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심리적 정권교체 상황이 만들어지게 된 배경으로 윤석열 정부의 실정과 함께 "민주당의 이재명 지도부가 안정감을 주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가 여러 재판 등으로 사실상 '법정 연금 상태'에 처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극복하고 "이슈를 안정적으로 주도, 리더십에 대해 평가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일각에서 주장하고 있는 '이재명 일극화' 주장에 대해서도 "이 대표의 차기 대권 지지도는 여권 후보에 비해 우위가 고착화됐고, 당내 단합에 있어선 역대 야당 중 가장 안정적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김 최고위원은 김건희 여사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를 지적하며 "국민들은 '천방지축 권력 1위, 어디까지 갈 거니'라고 질문하고 있다", "친일·사이비 교주 천공이 '거니대란'의 사이비 국사로 보인다"는 등 거친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내맘대로
      내맘대로 2024-09-18 21:37:26
      개자슥...군대도안갔다온놈이
      입만살아서
      천벌받는다
      이놈의자슥!
    • 장태수
      장태수 2024-09-18 19:57:35
      찢죄명이 꼬붕 아이가? 내시인가? 야도 아되긴 글렀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