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에는 반드시 저항"..정면돌파 언급한 尹 대통령

    작성 : 2024-11-05 17:32:13
    ▲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4대 개혁 완수를 위해 저항에 맞서겠다며 정권 비판 여론에도 돌파하겠다는 뜻을 다시 내비쳤습니다.

    윤 대통령은 5일 경기 고양시에서 열린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해 "저와 정부는 저항에 맞서 절대 포기하지 않고 국가의 미래, 우리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개혁을 완수해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연설에서 계속되는 낮은 지지율과 정부에 대한 비판 여론을 의식한 듯 "개혁에는 반드시 저항이 따르게 돼 있다"며 "역대 정부들이 개혁에 실패하고 포기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각종 논란과 비판 여론을 개혁에 대한 저항으로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새마을운동을 우리 사회와 역사를 바꾼 위대한 개혁운동이라고 평가한 윤 대통령은 지금 당장 추진해야 할 개혁 과제로 의료·연금·노동·교육 등 4대 개혁을 다시 한번 제시했습니다.

    이들 개혁 과제에 대해서는 "지금 당장 하지 않으면 국가의 생존을 장담할 수 없는 절체절명의 구조개혁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밖에 우크라이나 전쟁과 북한의 군사 위협, 저출생·고령화 등 사회 구조적인 문제가 대한민국의 도약을 가로막고 있다며 새마을운동의 정신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