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왜곡 논란 두고 유승민 "정진석 사퇴"..정진석 "본질 왜곡"

    작성 : 2022-10-11 17:23:30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는 글을 올린 것과 관련해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사퇴를 촉구하며 강력 비판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오늘(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정 비대위원장에 대해 "우리 당 비대위원장 말이 맞나"라며 "망언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고 비대위원장직에서 사퇴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정 비대위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일본군의 한반도 진주, 욱일기가 다시 한반도에 걸리는 날이 생길 수 있다'는 주장을 비판하며 "조선은 안에서 썩어 문드러졌고, 그래서 망했다.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임진왜란, 정유재란은 왜 일어났나. 이순신, 안중근, 윤동주는 무엇을 위해 목숨을 바쳤나"라며 "우리 국민의힘은 정진석 의원과 같은 생각을 결코 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웅 의원과 김용태 전 최고위원 등 국민의힘 당내 비윤계에서도 정 비대위원장에 대한 비판이 잇따랐습니다.

    하지만 정 비대위원장은 본질을 왜곡하고 있다며 자신을 향한 비판의 목소리를 일축했습니다.

    정 비대위원장은 '이재명 대표가 일본군의 한국 주둔을 이야기하고, 문재인 전 대통령이 김정은 비핵화 약속론을 이야기한 게 대한민국의 안보를 멍들게 하는 망언이고 새빨간 거짓말'이라는 것이 자신이 이야기하고자 한 본질이라며, 유 전 의원의 사과 요구에 대해서는 "가소로운 이야기"라고 반박했습니다.

    또, 페이스북에 추가로 글을 올려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한 적이 없다'는 자신의 말은 "조선이라는 국가공동체가 중병에 들었고 힘이 없어 망국의 설움을 맛본 것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

    (3)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배영철
      배영철 2022-10-12 00:29:44
      그나마 조금이라도 제정신을 가진 인간이라면 저따위 소리를 할 수 없을텐데. 상대진영의 수장을 까내리려고 국가의 정체성마저 저버리는 언사를 하는 것이 친일이 아니면 무엇일까. 뼛속까지 일본놈들의 노예근성에 사로잡힌 친일교육 탓일까.
    • 이형수
      이형수 2022-10-11 22:42:06
      미쳐도 단단히 미친놈이구먼
      힘이 없는 조선은 맞겠지만 전쟁이 없었다니 그럼 그동안 전쟁은 평화적인 수교였냐~
    • 전병천
      전병천 2022-10-11 17:31:18
      독도 한방에 분쟁 지역 만들었다. 일본에 우리나라 땅 독도 일본 역사 교과서에 독도는 다케시마 이야기하고 일본에 어린이 청소년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 일본 방위백서 ( 우리에 땅 독도는 ) 다케시마 일본 영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한일 훈련. 한미일 훈련 핑계로 일본 군대가 독도 동해 일본함정 욱일기로 독도 바다 진입했습니다. 윤석열 한순간에 우리의 땅 독도는 일본 영토로 인정한 것입니다. 윤석열 정부 친일파 정부인가요 과거사 반성 없는 일본이 정말 이웃 국가인가요 또 우리나라 땅 독도는 일본 영토라고 주장하고 있는 일본함정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