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향하던 6호 태풍 '카눈' 한반도로 방향 틀었나?

    작성 : 2023-07-31 17:55:11
    제6호 태풍 카눈 상하이 상륙 예측 변경
    오키나와 서쪽에서 한반도 방향으로 북상할 듯
    한반도 상륙? 일본 영향? 세부 진로 유동적
    ▲ 태풍 '카눈' 예상 진로 사진 : 기상청 

    중국 상하이 인근으로 진행할 것이 예상됐던 제6호 태풍 카눈이 진로를 급변경하면서 한반도 상륙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31일 오후 3시 기준 카눈은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약 550km 해상을 지나 북서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당초 기상청 전망에 따르면 카눈은 오키나와 인근을 지나 계속 북서쪽으로 진행하며 중국 상하이 인근으로 상륙할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진로 예측이 바뀌어 한반도 쪽으로 이동 방향이 바뀔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카눈은 8월 3일 15시 일본 오키나와 서쪽 약 350km 해상까지 접근한 뒤 북쪽으로 방향을 틀겠습니다.

    현재 '매우강' 수준인 태풍의 강도는 북쪽으로 진로를 틀면서 '강' 수준까지 낮아질 전망입니다.

    이후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며 8월 5일 15시에는 오키나와 서북서쪽 약 340km 해상까지 이동하겠습니다.

    하지만 카눈이 정확히 한반도에 상륙할지 여부 대해서는 아직 정확한 예측이 힘든 상황입니다.

    북쪽으로 향한 뒤 방향을 더 틀어 일본으로 향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기상청은 태풍의 이동 속도가 예상보다 느려지고 있고,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가 바뀌었다며 태풍 경로가 아직 유동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태풍 #카눈 #한반도 #일본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