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부산 하늘길 이번엔 열릴까?

    작성 : 2021-03-31 19:31:20

    【 앵커멘트 】
    공항 관련 얘기, 하나 더 전해드리겠습니다.

    최근 부산시와 부산 지역 경제계가 광주ㆍ전남지역과 부산을 잇는 항공노선을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역 경제계를 중심으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광주~부산 간 하늘길이 20년 만에 다시 열릴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김재현 기자입니다.

    【 기자 】
    광주공항과 김해공항을 오가는 항공 노선은 지난 1989년 처음 개통됐습니다.

    얼마 못 가 중단된 노선은 1997년 다시 재개됐지만 5년 뒤 수요 부족에 따른 적자를 감당하지 못하고 결국 사라졌습니다.

    ▶ 스탠딩 : 김재현
    - "광주와 부산을 잇는 항공편은 지난 2001년 주 1회 정기노선이 중단된 이후 20년째 끊긴 상탭니다."

    최근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광주~부산 간 항공 노선을 재추진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남부권 경제 활성화와 가덕도 신공항 사업을 위해서는 영호남을 잇는 항공 노선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이윱니다.

    ▶ 싱크 : 김태균 / 부산 상공회의소 홍보팀장
    - "장기적으로 남부권 경제공동체도 함께 검토해야 할 상황입니다. 부산~광주 항공노선 재개는 남부권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충분히 할 것으로(기대됩니다.)"

    현재 광주에서 부산을 가려면 차를 이용하거나 기차를 타야 하는데 차로는 3시간 이상, 기차는 6시간 넘게 걸립니다.

    광주시와 시의회, 지역 경제계도 광주~부산 노선 신설에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광주시는 지난 2015년에도 부산과의 항공 노선 재개를 추진했습니다.

    ▶ 싱크 : 이정환 /광주광역시의원
    - "영호남 교류나 시민 편의 측면에서 좋을 것이고 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유익할 것이라고 기대가 되기 때문에 충분히 저희 의회에서도 검토할 용의가 있습니다."

    수도권 팽창에 맞선 지역 간 협력과 교류 확대 요구가 20년 만의 영호남 하늘길 재개로 이어질지 관심입니다.

    kbc 김재현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