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국회 광주*전남 상임위 확정..현안 풀릴까?

    작성 : 2016-05-24 08:30:50

    【 앵커멘트 】
    남>20대 국회 개원을 일주일 앞두고 광주*전남출신 당선인들의 상임위원회 배정이 확정됐습니다.

    여>지역 현안을 풀기 위해 소속 정당이 다른 의원들간 협력과 역할 분담이 이뤄질 지 주목됩니다. 서울방송본부 신익환 기잡니다.

    【 기자 】
    (CG1)
    광주는 국민의당 천정배 공동대표는 외교통일위원회, 박주선 의원은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동철 의원은 국토교통위원회, 장병완 의원은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권은희 의원은 안전행정위원회로 확정됐습니다.

    (CG2)
    초선인 최경환 당선인은 보건복지위원회, 송기석 당선인은 정무위원회, 김경진 당선인은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로 결정됐습니다.

    광주의 자동차 백만 대 생산기지 조성사업과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산지원, 호남KTX 증편 등이 힘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 인터뷰 : 장병완 / 국민의당 국회의원
    - "산자위원장으로서 광주의 자동차 산업, 에너지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를 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남도는 농촌*농업 관련 문제를 비롯해, 호남KTX 2단계 사업과 서울~제주 간 해저터널 건설 등이 시급한 현안입니다.

    (CG3)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 국민의당 황주홍 의원과 정인화, 윤영일 당선인, 여기에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 등 4명이나 배정됐습니다.

    ▶ 싱크 : 이개호/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 "농민들이 안심하고 농사를 짓고, 또 생업을 일궈갈 수 있도록 재해보험에 대한 재정비, 이런 문제가 시급한 과제입니다."

    (CG4)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법사위, 주승용 의원은 국토위, 박준영 당선인은 기재위, 손금주*이용주 당선인은 산자위에서 활동하게 될 예정입니다.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은 교문위로 확정된 가운데, 새누리당 몫 상임위원장 선출 여부도 관심입니다.

    ▶ 스탠딩 : 신익환/서울방송본부
    - "지역 현안에 있어서는 정당 구분이 없는 만큼, 20대 당선인들의 상호 협력과 역할 분담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kbc 서울방송본부 신익환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