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부·여당, 왜 그렇게 갈라치나..이럴 때 민주당 역할 중요"

    작성 : 2024-07-27 20:19:42
    ▲문재인 전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제공]
    문재인 전 대통령이 정부와 여당을 향해 "왜 그렇게 갈라치고 대결적으로 가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27일 경남 평산마을 사저에서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예방을 받고 이같이 밝혔다고, 윤종대 원내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요즘 듣도 보도 못한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면서 "정부와 여당이 국정 대전환이 필요하다는 교훈을 총선을 통해서 얻었을 텐데 그렇게 하지 않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고 우려했습니다.

    그는 또 "정부·여당이 그럴수록 민주당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이어 "지난 대선 때 정책과 인물에서 우위에 있었지만 0.7%p차의 아쉬운 석패를 교훈삼아 확장을 지상 과제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당부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총선에서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득표율 상승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더 이상 기울어진 운동장이 아니니 성의를 갖고 노력하면 그만큼 성과로 돌아온다"고 격려했습니다.

    박 직무대행은 "헌정사 최초로 야당에 압도적인 과반 의석을 주신 국민의 뜻을 받들어 개혁 기동대답게 해야 할 일을 '따박따박' 실천해 갈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고수명
      고수명 2024-07-28 13:19:47
      집권시절 돈을 너무 많이 써서 지금 정부가 그것을 만회하려고 똥을 싸고 있어
      내편할때 실컷 써보자 했던것이 이런꼴이 난것여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