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형배, SNS에 국민의힘 '불임정당'이라 썼다 삭제

    작성 : 2023-12-20 11:31:59
    ▲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 SNS 캡처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이 자신의 SNS에 국민의힘을 '불임정당'이라고 적었다 삭제했습니다.

    민 의원은 20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선후보도 '검찰', 비대위원장도 '검찰'서 모셔온다고? '불임정당'이 쪽팔리지도 않나 봐. 하긴 당명을 '검찰의 힘'으로 바꾸면 되겠네. ㅎㅎ"라고 적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마찬가지로 검찰 출신인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점을 비난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하지만 민 의원은 "'불임정당'이 쪽팔리지도 않나 봐"라는 문장을 삭제하고, "저 당은 쪽팔리지도 않나 봐"라는 문구로 수정해 다시 게시했습니다.

    '불임정당'이라는 표현이 난임 가정을 비하하는 발언이라는 점을 뒤늦게 의식해 이를 삭제한 듯 보입니다.

    해당 표현은 과거 정치권에서도 문제가 된 바 있습니다.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는 지난 2021년 당시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에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참여하자 언론 인터뷰에서 "국민의힘이 스스로 불임정당임을 자백한 꼴"이라고 했다가 정의당 등으로부터 비난을 받았습니다.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불임정당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배만식
      배만식 2023-12-20 14:29:55
      # 핵대중이 북한에 돈 챙겨주고 돌아온 것은 북한에 핵개발자금 이다 전범 일본왕에게 몰래 조문하다가 경향신문 사진기자에게 들켜서 뒷문으로 재빠르게 도망간 김대중ㅎ 독도주변 바다를 공동수역으로 만들어서 일본에게 넘겨준 매국노 김대중 ㅎ 이름없는 부영건설을 이희호 4촌이라고 재계15위 만들어서 천문학 비자금을 숨겨놓고 곤룡포입고 간 팽귄 ㅎ 전두환에게 목숨구걸 편지쓰고 광주시민 버리고 혼자 미국 도망간 김대중 집 지팡이 다리는 도요다 자동차다. 김대중과 전두환이 청와대에서 술 파티 하고 끼리끼리 놀았다 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