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심야에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2발 발사..합참 "중대한 도발 행위"

    작성 : 2023-07-25 07:06:48
    ▲ 2022년 1월 북한 순항미사일 발사 사진 : 연합뉴스 

    북한이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25일 "우리 군은 24일 오후 11시 55분쯤부터 25일 오전 0시쯤까지 북한이 평양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습니다.

    합참에 따르면 북한의 탄도미사일은 각각 400여km를 비행한 후 동해상에 탄착했습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지난 22일 서해상으로 순항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한 이후 이틀만, 탄도미사일 발사는 지난 19일 이후 닷새만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날 탄도미사일 발사를 두고, 미국의 LA급 핵추진잠수함(SSN) 아나폴리스함이 제주 해군기지에 입항한 데 대한 반발 성격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 원자력 잠수함의 한국 기항은 전략 자산의 지속 전개를 약속한 워싱턴 선언의 이행 차원으로, 북한 측이 한미의 확장 억제력 과시에 맞불을 놓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합참은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발사는 한반도는 물론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정을 해치는 중대한 도발 행위"라며 "북한의 어떤 도발에도 압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초로 확고한 대비 태세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