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국가보물지정 #빛가람혁신도시최하위 #장성청년수당

    작성 : 2021-09-02 06:43:12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고흥 능가사 목조석가여래삼존상과 16나한상이 국가 문화재 보물로 지정 예고됐습니다.

    고흥 능가사 응진당에 봉안된 '목조석가여래삼존불과 16나한상'은 조선 후기 제작된 불상인데요. 호남 불교 양식을 연구하는 데 역사적인 가치가 큰 작품으로 인정되면서 보물로 지정됐습니다.

    '목조석가여래삼존불과 16나한상'은 17세기 대표적인 조각승려인 색난의 작품으로, 고흥 능가사는 색난의 본사이자 활동의 본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공기관 이전 8년째를 맞았지만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인구가 당초 계획했던 인구 5만 명의 76.8%에 그쳐 전국 혁신도시 중 최하위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기준 빛가람 혁신도시의 주민등록인구는 3만 8,400명으로, 도시 계획인구인 5만 명의 76.8%에 그쳤습니다.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계획인구를 100% 이상 채운 지역은 부산과 전북이었고 울산과 제주도 계획했던 인구에 육박하고 있지만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와 충북 혁신도시는 80%를 밑돌았습니다.


    환경단체가 목포 삼학도 특급호텔 건립을 반대하며 삼학도 지키기 국민운동본부를 출범했습니다.

    운동본부는 기자회견을 열고, 목포시가 삼학도 복원사업 완공을 앞두고 난데없이 호텔 건립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즉시 삼학부두 민자호텔 추진과 민간사업자 선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앞서 목포시는 산업화의 거점이었던 삼학도를 체류형 관광단지로 조성하기 위해서는 5성급 이상의 관광호텔이 필요하다며, 민간사업자 모집에 나섰습니다.


    구직에 나선 장성 지역 청년들이 수당을 지급받게 됐습니다.

    장성군은 기준중위소득 50% 이상~150% 미만인 장성 거주 만 18세~34세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5달 동안 매달 60만 원씩 지원하는 구직활동 수당 제도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구직활동 수당은 현금 인출이 불가능한 체크카드 형태로 지급되며 수강료와 교재 구매, 시험 응시료 등 구직과 관련된 항목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