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경도레지던스 #흑산도관광호텔 #일회용품사용금지

    작성 : 2021-08-31 06:42:53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여수시의원 11명이 경도 레지던스 건립 계획 철회를 촉구하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을 항의 방문했습니다.

    여수시의회 의장과 의원 10명은 경도 개발이 당초 계획과는 다르게 생활형 숙박시설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에 계획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전남도의 건축경관심의위를 통과한 안에 대해 사업자가 건축허가를 신청하면 건축법에 따라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신안 흑산도에 관광호텔과 조각공원이 문을 열고 관광객 맞이에 나섰습니다.

    신안군은 신안 흑산도에서 흑산문화관광호텔과 새조각공원 개장식을 열고, 흑산도를 다도해 대표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신안 흑산도에서는 국가등록문화재인 흑산성당과 정약전 유배지 등 천주교 문화유산을 활용한 관광활성화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광주 광산구청이 환경보호를 위해 청사 내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금지합니다.

    광주 광산구는 1일부터 종이컵 반입 금지 등 구청에서의 일회용품 사용을 제한하고, 매년 두 차례씩 다회용 식기 사용 여부와 같은 환경보호 운동 점검에 나섭니다.

    대표적인 일회용품인 종이컵의 경우 하루 2차례 사용을 줄이면, 한 사람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간 3.5kg가량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목포과학대학교 신임 총장으로 이호균 전 전남도의장이 취임합니다.

    학교법인 영신학원은 보건과 인문사회 계열의 특화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제14대 총장으로 이 전 의장을 선임하고 1일부터 4년 간 임기를 시작합니다.

    이 총장은 2001년부터 7, 8, 9대 총장으로 재직하다 전라남도의회 의장을 역임하며 의정 활동으로 학교를 떠났다가 복귀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