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는 요즘] #ESG #경유차 #반려동물 #출하조절시설

    작성 : 2022-03-11 07:43:44

    우리 동네는 요즘입니다.

    해남군이 친환경과 사회적 책임경영, 지배구조 개선을 통한 윤리경영 이른바 ESG 경영 실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해남군은 해남군의회가 교육지원청 등 46개 기관 단체와 해남형 ESG 실천을 위한 공동협약식을 갖고 공동 이행 노력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해남군을 비롯한 기관·단체는 군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후변화대응, 친환경 정책, 탄소저감 실천에 앞장설 방침입니다. 

     

     

    보성군이 2022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을 시작합니다.
     
    이번에 추진되는 사업은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과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 그리고 노후 경유차 매연 저감 장치 부착 지원 사업 등 5개 사업입니다.

    투입 예산은 10억 4천만 원으로, 모두 528대를 지원할 계획인데 신청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목포시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휴장 했던 부주산 반려동물 놀이터를 재개장합니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부주산 반려동물 놀이터는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등록을 마친 반려견만 이용할 수 있고 13세 이상의 견주가 동행해야 하며, 운영 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전라남도와 농협이 양파의 수급불안 해소를 위해 대규모 출하조절시설 구축합니다.

    전라남도는 농식품부의 출하조절시설 구축 사업에 신안 농협이 선정됨에 따라 2023년까지 국비 40억, 지방비 30억 등을 지원해 저온저장시설과 예냉시설을 갖춘 대규모 출하조절시설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채소류 저장시설 부족으로 양파는 수매 후 저온창고를 임대해 저장하면서 물류비와 임대료 등의 부담이 컸는데, 시설 구축을 통해 홍수 출하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농산물 가격 안정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우리 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