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조국 '尹 정권 종식', 과제는 동일.."같이 승리해야죠!"

    작성 : 2024-03-05 14:07:04
    ▲ 인사말 하는 조국 대표 사진 :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4·10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조 대표는 신당 창당 이후 상견례차 5일 국회에서 이 대표를 예방했습니다.

    이날 만남에서 이 대표는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과제는 동일하다"며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종식하고, 심판하고,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어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자 하는 모든 정치 세력이 힘을 합쳐야 한다"며 "그중에 조국혁신당이 함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진 비공개 면담에서도 이 대표는 "같이 승리해야죠"라고 말했다고 배석한 조국혁신당의 1호 영입 인재인 신장식 변호사가 전했습니다.

    이에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은 민주당이 의지가 있어도 조심해야 하는 캠페인을 담대하게 전개하겠다"며 "'검찰독재 조기 종식', '김건희 씨를 법정으로' 등 캠페인을 해서 범민주진보 유권자들을 투표장에 나오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민주당은 윤석열 정권에 실망한 중도파와 합리적 보수파까지 끌어와 지역구에서 1대1 구도를 형성해 승리하기 바란다"며 "이렇게 협력해야 총선에서 '윤석열의 강', '검찰 독재의 강'을 건널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두 사람은 상견례에 앞서 민주당을 포함한 야권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의 윤영덕·백승아 공동대표도 만나 총선 승리 의지를 다졌습니다.

    #총선 #민주당 #조국혁신당 #이재명 #조국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