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김대중도 여러번 2선 후퇴"..이재명 사퇴 요구

    작성 : 2023-12-22 20:54:53
    ▲ 이낙연 전 대표, '길위에 김대중' 시사회 참석 사진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사법문제가 없었던 김대중 전 대통령도 2선 후퇴를 여러 번 했다"며 사실상 이재명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22일 MBC라디오 '신장식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민주당이 선거를 잘 치르기 위해서라도 그런 양보가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이 대표가) 일주일에 이틀 또는 사흘 재판정에 가야 하고, 송영길 전 대표의 '돈 봉투 사건'에 연루된 국회의원이 20명 이상"이라며, "이 상태로 선거를 치러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겠나"라고 반문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대로 좋다고 믿으신다면 그냥 그렇게 하시라"라며 "'통합'은 여러 세력이 같이 들어가자는 건데, 통합 비대위가 그렇게 어려울까"라고도 말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전날 라디오 인터뷰에서도 이 대표 사퇴 시 후속 조치로 비명(비이재명)계 의원 모임 '원칙과 상식'이 주장하는 통합형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에 대해 공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지난 2021년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최초 보도한 기자가 22일 검찰에 참고인으로 출석하며 "이 전 대표 최측근으로부터 제보받았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파악해 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 사건으로 21명이 구속돼 있고, 4명이 수사를 받다가 자살한 점을 감안해 국민의 일반 상식으로 봤으면 좋겠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에 대해선 "한 전 장관이 대중적 인기가 있는 미래 권력의 한 축이라 (총선이) '미래 대 현재'의 구도로 가는 것은 민주당에 부담이 될 수도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낙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통합형비상대책위원회 #대장동의혹 #한동훈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은행나무하늘
      은행나무하늘 2023-12-23 10:42:09
      문제는 저런 야비한 낙엽만큼이나 이런 토호 지라시방송이 더 문제... 이 사주넘은 낮에는 민주당 밤에는 핵심 국짐 세력... 이런 간자넘들이 민주당 기반 흔들어 대고 있어요 지금...
    • 林安栽
      林安栽 2023-12-23 08:03:27
      김대중대통령 팔아먹지 마세요ㅡ

      세상 떠나신분을 왜ㅡ들먹거리시나요?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