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이르면 내달 민주당 혁신..희생할 분들 나올 것"

    작성 : 2023-11-21 14:51:37
    ▲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 사진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민주당이 이르면 다음 달 인적쇄신에 나설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21일 오전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주최 편집인 포럼에서 "빠르면 12월 중하순, 늦으면 내년 1월 초순부터 민주당 혁신의 시간이 온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정기국회가 끝나기까지 예산안을 비롯한 민생법안을 처리하는 것이 제1의 과제"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우리 당 혁신의 시간은 지금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공천이 마무리되려면 빨라야 내년 2월이고 그 전에 인적 쇄신 등이 마무리될 시점"이라며 "정치개혁의 시간이 그렇게 늦다고 생각지 않는다. 국민에게 어필하는 시간은 그때가 일반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야당의 혁신은 통합"이라며 "거대한 정부·여당의 큰 힘에 대항해서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선 작은 힘이라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모든 분과 함께 해서 힘을 모으고 어떤 분을 선거 전면에 내세울지는 전략과 구도에서 나온다"며 "그 과정에서 헌신하거나 희생해야 할 분들은 나올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또 "당내 통합과 이후 좀 더 열린 자세로 외부의 좋은 분을 영입하는 것은 일차적으로 당 대표 역할이 크겠지만 저도 해야 할 역할을 다하겠다"며 "특정인에 좌지우지되는 것은 저도 원하지 않는다"고 부연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민주당 #홍익표 #인적쇄신 #희생 #혁신 #국민의힘 #야당 #통합 #총선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