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민주당 오만한 힘 자랑..법안 강행 처리에 탄핵 추진"

    작성 : 2023-11-10 10:15:36
    ▲ 규탄사 하는 윤재옥 원내대표 사진 :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의 법안 강행 처리와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탄핵 추진에 대해 비판했습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의 오만한 힘자랑은 상식의 범위를 넘어도 한참 넘었다"며 "반민주적 의회 폭거를 국민들이 엄중히 심판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안을 발의한 것은 방통위 업무를 장시간 마비시켜 가짜뉴스와 편향 뉴스를 적극 활용해 총선에서 이기겠다는 일그러진 욕심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국민의힘이 지난 9일 탄핵안 표결을 막기 위해 노란봉투법·방송3법 필리버스터를 포기한 것에 대해선 "우리 당이 필리버스터를 하는 동안 (민주당이) 정략 목적의 탄핵소추안을 처리하려고 했던 것은 정치적 도의에 심각하게 어긋나는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법 개정안)은 경제의 추락을 불러올 망국적 악법이며, 방송 3법은 민주당이 좌파 성향의 직능·학술·시민단체 등에 공영방송 이사 추천권을 제공함으로써 선거 때 보도와 시사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겠다는 총선용 거래 법안"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아울러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는 것은 쉽지 않은 정치적 결단임은 틀림없으나, 많은 국민이 이 법안만큼은 폐기돼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해주시리라 믿는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탄핵 #노란봉투법 #방송3법 #필리버스터 #윤석열 #대통령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