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향자 "이재명 만나시라"..김기현, 사실상 거절

    작성 : 2023-09-12 13:38:46
    ▲ '한국의희망' 양향자 공동대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사진 : 연합뉴스 

    신당인 '한국의희망' 양향자 공동대표가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에게 단식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만날 것을 권유했지만 김 대표가 사실상 거절했습니다.

    양 공동대표는 12일 오전 창당 인사차 국회 국민의힘 대표실로 김 대표를 예방했습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가 마치 마주 보고 달리는 기관차처럼 정면으로 충돌하려 한다"면서 "보는 국민은 불안하고 답답하고 화가 난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여당이 나서야 할 때"라며 "김 대표님이 당장 이 대표님을 만나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양 공동대표는 "(이 대표) 건강 상태가 매우 안 좋은 걸로 알려져 있는데 만나서 들어달라"면서 "그것만으로도 많은 문제가 풀릴 수 있고, 국민이 안심할 수 있다"고 설득했습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국회에서는 야당이 강자고 우리가 약자"라며 "민주당이 야당이 되자마자 많은 법안을 일방적으로 강행 통과시켜 버리고 국정과제 현안을 무작정 발목잡기하고 있어서 국회 운영에 어려움이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표에게 비공개로도 만나고 공개 TV 토론도 하자고 여러 차례 제안했는데 아직 답변이 없어 만남이 안 이뤄지고 있는 것이지, 제가 만나지 않겠다고 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이 대표가) 단식하고 건강이 안 좋아졌다는 소식에 대해선 안타깝게 생각하지만, 그런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근본적 고민이 있다"며 사실상 거절 의사를 밝혔습니다.

    #양향자 #김기현 #이재명 #단식 #한국의희망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창당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랭킹뉴스